메뉴 건너뛰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Home  >   고객광장  >   kt네트워크 뉴스

kt네트워크 뉴스

언제나 고객과 함께하는 kt submarine

kt네트워크 뉴스 보기
올레 tv 10주년 기념 고객 초청 소울무비 콘서트 진행
작성일 2018-08-02 작성자 관리자 조회 1015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올레 tv 텐 페스타’의 3분기 ‘무비’ 테마에 맞춰 올레 tv 10년간 영화 매출 순위를 공개하고 고객 초청 이벤트 <소울무비 콘서트> 등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올레 tv 텐 페스타는 IPTV 서비스인 올레 tv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연간 진행하고 있는 대규모 고객 감사 페스티벌이다. 2분기 ‘키즈’에 이어 3분기는 ‘무비’를 테마로 진행 중이다.

KT는 IPTV 서비스 출시 후 10년간 영화 매출 순위 톱 10 영화들을 분석했다. 액션 · 범죄 · 드라마 · 코미디 등 장르가 다양했고 한국 영화는 그 중 8편을 차지했다. 하지만 한국 영화의 강세 속에서도 10년간 최고 매출을 기록한 영화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이었다. ‘겨울왕국’ 매출은 약 50억원에 달했고, 이용 횟수는 약 55만회를 넘어섰다. ‘겨울왕국’이 전 연령층의 사랑을 받은데다 반복 시청하는 어린이 고객의 특성이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2위와 3위는 각각 마동석 · 윤계상 주연의 ‘범죄도시’와 황정민 · 곽도원 주연 ‘곡성’이었다. 두 영화 모두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이었으나 개봉 후 패러디를 통한 입소문이 퍼지면서 IPTV 안방 극장에서 역대 차트 최상위권에 올랐다.

10위는 의외의 영화가 차지했다. 극장 박스오피스에서 293만에 불과했던 한석규 · 김래원 주연의 ‘프리즌’이 IPTV 안방극장에서는 10위에 올랐다. 극장 박스오피스에서 크게 흥행하지 못한 영화가 IPTV 안방극장을 통해 재조명된 사례다. 2015년 개봉한 임창정 주연의 영화 ‘치외법권’도 극장관객은 35만명에 그쳤으나 올레 tv VOD 이용건수는 15만여 건을 기록했다. 극장과 IPTV 박스오피스 톱 10에서 겹치는 영화는 ‘베테랑’과 ‘택시운전사’ 단 2편뿐이었다.

IPTV VOD 시장이 8000억 규모로 활성화되면서 콘텐츠 유통도 변화했다. KT가 2010년 8월 국내 최초로 ‘극장 동시 서비스’를 도입한 후 극장 개봉과 동시에 IPTV VOD로 공개하거나, IPTV 시장을 노리고 제작하는 영화들이 생겨났다. KT는 2014년 10월 ‘국내최초 개봉관’ 서비스도 도입해 극장 스크린을 잡지 못한 중소 제작사의 영화들을 IPTV 에서 최초 개봉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도 했다.

한편, KT는 31일 저녁 광화문 KT스퀘어에서 ‘한 여름 밤의 <소울무비 콘서트>’를 개최하고 올레 tv 고객 100커플을 초대한다. 소울무비 콘서트는 올레 tv 영화 소개 프로그램 ‘무비스타 소셜 클럽(이하 무스쇼)’ 진행자인 영화 전문 기자 백은하가 진행하고, 관객 토크도 진행될 예정이다.

‘무스쇼’ 출연 배우가 ‘소울무비’로 추천한 ‘라라랜드’, ‘위플래시’, ‘노팅힐’ 등 10개 영화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이 클래식과 재즈로 새롭게 연주되며, 필름 콘서트 형식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또한 ‘소울무비’ 10편의 소장용 영화 쿠폰을 10주년 특별판 ‘영화 일러스트 카드 북’으로 제작해 참석관객과 이벤트 당첨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응모는 1일부터 KT닷컴 (www.kt.com)통해 참여할 수 있다.

KT 미디어사업본부장 유희관 전무는 “영화 VOD 시장 활성화를 통해 대한민국 영화 콘텐츠 산업 성장을 견인해 온 올레 tv가 출범 10주년 기념 고객 초청행사 <소울무비 콘서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No.1 IPTV인 올레 tv가 콘텐츠 유통 생태계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고객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문화 향유 프로그램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참고자료] 올레 tv (KT IPTV)와 극장 박스오피스 역대 톱10 순위 비교

순위

올레 tv (KT IPTV)

극장 (영/진/위)

타이틀

장르

타이틀

장르

관객수

1

겨울왕국

애니 (미국)

명량

액션(한국)

1,761만명

2

범죄도시

액션 (한국)

신과함께1

판타지(한국)

1,441만명

3

곡성

미스터리 (한국)

국제시장

드라마(한국)

1,426만명

4

베테랑

범죄 (한국)

아바타

SF (미국)

1,348만명

5

럭키

코미디 (한국)

베테랑

범죄(한국)

1,341만명

6

택시운전사

드라마 (한국)

도둑들

범죄(한국)

1,298만명

7

쥬라기월드

액션 (미국,스페인)

7번방의선물

코미디(한국)

1,281만명

8

검사외전

범죄 (한국)

암살

액션(한국)

1,270만명

9

청년경찰

액션 (한국)

광해

드라마(한국)

1,232만명

10

프리즌

범죄 (한국)

택시운전사

드라마(한국)

1,218만명

 

*극장 박스오피스 순위 출처 : 영화진흥위원회 (’18.7월기준)

※ 보충문의: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양은선 대리

※ 사진자료 1~5: KT는 ‘올레 tv 텐 페스타’의 3분기 ‘무비’ 테마에 맞춰 올레 tv 10년간 영화 매출 순위를 공개하고 고객 초청 이벤트 <소울무비 콘서트> 등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소울무비 콘서트> 아티스트 중 하나인 현악 앙상블 4중주 ‘더 메리’가 콘서트 장소인 KT 스퀘어에서 공연을 준비하고 있는 모습이다.
※ 사진자료 1: KT는 ‘올레 tv 텐 페스타’의 3분기 ‘무비’ 테마에 맞춰 올레 tv 10년간 영화 매출 순위를 공개하고 고객 초청 이벤트 <소울무비 콘서트> 등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소울무비 콘서트> 아티스트 중 하나인 현악 앙상블 4중주 ‘더 메리’가 콘서트 장소인 KT 스퀘어에서 공연을 준비하고 있는 모습이다.
※ 사진자료 2: KT는 ‘올레 tv 텐 페스타’의 3분기 ‘무비’ 테마에 맞춰 올레 tv 10년간 영화 매출 순위를 공개하고 고객 초청 이벤트 <소울무비 콘서트> 등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소울무비 콘서트> 아티스트 중 하나인 현악 앙상블 4중주 ‘더 메리’가 콘서트 장소인 KT 스퀘어에서 공연을 준비하고 있는 모습이다.
※ 사진자료 3: KT는 ‘올레 tv 텐 페스타’의 3분기 ‘무비’ 테마에 맞춰 올레 tv 10년간 영화 매출 순위를 공개하고 고객 초청 이벤트 <소울무비 콘서트> 등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소울무비 콘서트> 아티스트 중 하나인 현악 앙상블 4중주 ‘더 메리’가 콘서트 장소인 KT 스퀘어에서 공연을 준비하고 있는 모습이다.
※ 사진자료 4: KT는 ‘올레 tv 텐 페스타’의 3분기 ‘무비’ 테마에 맞춰 올레 tv 10년간 영화 매출 순위를 공개하고 고객 초청 이벤트 <소울무비 콘서트> 등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소울무비 콘서트> 아티스트 중 하나인 현악 앙상블 4중주 ‘더 메리’가 콘서트 장소인 KT 스퀘어에서 공연을 준비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전글
KT 보츠와나 광통신 인프라 구축사업 수주
다음글
KT 소프트웨어 개발 신입사원 ‘열린 채용’